• 2022. 1. 6.

    by. 도째비

    반응형

    이재명 관련 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경기도지사에서 현재 대선후보로 나선 이재명 관련 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주가전망은 어떤지 같이 알려드립니다.

    이재명 관련주

     

     

    1) 에이텍 티앤(224110)  주가 전망

    이재명 관련 주 첫 번째는 에이텍 티앤입니다. 현재 가장 이재명 관련주에서 대장주 역할로 기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시가총액 1191억 원으로 스마트카드 교통요금 결제 단말기 제조 기업으로 교통카드 및 충전기 판매, 일회용 발매,

    버스 운전자 단말기, 승하차 단말기 등의 제조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5년 7월 17일 설립되어 2015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신승영 대표의의 성남 창조 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이라는 점이 관련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에이택이라는 LCD, RFID 응용제품 전문 제조업체를 같이 운영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납품도 하고 있어 

    두 회 사 모두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에 올랐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주가는 

     

    2) 에이텍 (045660 )

    두 번째 이재명 관련주로는 에이텍이다. 해당 기업은  1993년 6월 30일 설립되어 2001년 5월 코스닥 상장되어 현재 시가총액 2544억 원을 형성하고 있다.

    이미 2020년 정부가 주도하는 혁신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고 작년 기준 공공기관 조달  PC 분야 점유율은 15.1% 

    차지하며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회사이다.

    주가는 2020년 이후 급등하여 금일 기준 30800원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에이텍 티앤과  동일하게 본사를 성남에 두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20% 안팎으로 높지 않고 순자산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안정적 재무상황을 갖고 있다.

    모바일 시장에서 일체형 PC, 망분리 PC 등 다양한 혁신을 구축하며 생산성과 기술력을 놓지 않고 있어

    전망은 나쁘지 않을 것 같다.

     

    3)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전망

    이재명 관련주로 오리엔트바이오 역시 거론되고 있다. 가공 판매업, 시계류 부분 제조를 위해 설립된 기업이다.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과 수출, 각종 신약 개발까지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재명 후보가 과거 이 회사의 시계공장에서 근무했으며 대선후보 출정식 또한 이곳에서 열었다는 점에서

    작은 기업이지만 주목하고 있다.

    오리엔트바이오 회사는 바이오주로도 거론이 되고 있는데 동물실험분야에서 시장점유율 80%를 달할 만큼 독과점하고 있으나 유전자 가위를 연구하면서 무리한 투자와 원가부담이 손실액의 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2020년 기준 실적에서는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했지만 매출액 10억 원을 받은 선수금이 문제가 되어  회계감사의견 한정을 받으며 관리종목으로 분류되었다가 해제되기도 했다.

    변동폭이 큰 주가들은 관련주라 고해도 초보자가 진입하기에 위험성이 높을 수 있으니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투자하길 권합니다. 

     

    4) 범양건영 주가전망


    다음 이재명 관련 주로는 부동산 문제 해결을 위해 분 양부택 공급과 기본 주택 공급을 하겠다는 공약과 관련된 테마주입니다.

    범양건영은 1958년 8월 설립되어 1988년 5월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이다.

    토목, 건축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종속회사는 물류창고 임대업 및 모듈러 주택 제조업을 영위하고이싿.

    범양건영은 설립이래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 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 시공 실적을 통한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시가총액 1892억 원이며 금일 기준 주가는 계속해서 올라 7600원을 형성하고 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코로나 터지기 전 2019년에 비해 줄어든 건 사실이나 영업이익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만약 당선된다면 밀고 있는 주택공급과 맞물려 우상향 할 것으로 보이는 언급되는 관련주 중 하나이다.

    반응형